저처럼 벨소리가 신경 쓰여서 무음이나 진동으로 설정해 놓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아무리 다른 사람의 핸드폰으로 내폰에 전화를 걸어도 벨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헛수고가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 알려드리는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음이나 진동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도 소리가 나게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어느 곳에 있는지 지도 화면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죠.
핸드폰 분실시 큰 도움이 되는 내폰 위치추적 방법 따라하기.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는 내폰에 대한 위치추적 설정을 허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차단을 하지 않았다면 말이죠. 이미 분실을 한 상황에서 핸드폰을 가지고 설정을 할 수 없는데요. 일단 구글의 [휴대전화 찾기]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여기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핸드폰 또는 태블릿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이전 단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위치추적을 차단하는 작업을 직접 하지 않았다면 대부분 여기에 나타납니다. 저도 알게 모르게 여러 기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6개 정도 나타나네요. 각자 언제 기기를 사용했는지 최종 사용 시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위치추적을 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지도 화면이 나타났는데요. 일단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구글에서 제시하는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그냥 [허용]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동의가 돼요. [허용] 버튼을 누르자마자 오른쪽 화면에 나타난 지도에서 내폰이 있는 곳에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네요. 정확하게 내폰이 있는 곳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위치추적 기능을 사용하는데, 생각보다 정밀해서 놀라웠어요.
좌측에 보면 휴대폰에 대한 간단 정보와 함께 몇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위치추적 이후에 1번, 2번, 3번 순서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분실폰을 찾았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일단 1번 소리 재생을 선택해 볼게요. 무음이나 진동으로 설정해 놓은 경우라도 소리가 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나타난 내폰이 있는 장소에 가서 "소리 재생"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소리 재생을 통해 내폰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2번 기기 잠금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 비밀번호 설정을 잘 안하는 분들을 위하여 보안을 높이는 기능인데요. 기기 잠금 설정 후에도 위치추적 기능은 그대로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도저히 분실폰을 찾을 수 없다고 판단이 될 때에는 내폰에 들어 있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든 데이터를 삭제해야 합니다. 정말 마지막 수단인데요. 3번 기기 초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위치추적도 못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폰 위치추적 및 핸드폰 분실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꼭 삼성 갤럭시 제품이 아니더라도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한 기기면 대부분 해당 사이트를 통해 정보 조회 및 원격 제어를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여서 꼭 핸드폰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무료생성 및 찍는법) (1) | 2024.09.12 |
---|---|
휴대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신속 간편) (0) | 2024.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