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꾸미기

SKT 컬러링 설정 초보자도 쉽게: 서비스 신청부터 음원까지


스마트폰 시대에 살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단조로운 통화연결음을 사용하고 계시죠. SKT 컬러링 설정을 통해 이 지루한 경험을 특별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이나 유머러스한 메시지로 당신만의 개성을 표현해 보세요.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컬러링을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매월 새로운 곡들이 업데이트되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지금 바로 당신만의 특별한 음원을 찾아 들어보세요.

 

 

마음에 쏙 드는 SKT 컬러링 설정 진행하기.


이렇게 미리듣기 가능해요.

다음은 컬러링에 대한 인기 순위를 나타낸 표입니다. SKT 통신사 사이트에서 확인된 바에 의하면 1위는 '빛이 나는 너에게', 2위는 '물론', 3위는 'When I Get Old', 4위는 '잠깐 시간 될까', 5위는 '은인', 6위는 'Dangerously'를 차지하고 있네요. 여기서 하나의 음원을 선택하면 들어볼 수도 있는데요. 들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 버튼을 눌러 음원을 나의 통화연결음으로 설정이 할 수 있습니다.




SKT 컬러링 설정 방법 순서대로 따라하기.

그럼 통화연결음을 꾸며주는 컬러링 서비스에 대한 요금과 종류를 확인하고,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사용할 음원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그럼 SKT 이용자를 위한 사이트인 "티월드"에 접속해 주세요.




SKT 사이트(T world)에 접속하면 여러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가장 오른쪽 영역을 살펴보면 "검색" 기능의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른 후 "컬러링"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우리가 입력한 값을 포함한 검색 결과가 357,205건이나 나타나는데요. 바로 아래에 표시된 메뉴에서 [부가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SKT의 부가서비스가 21가지나 나왔습니다. 각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2번째에 위치한 "컬러링" 서비스 입니다. 요금이 990원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이에요. 영상으로 나오게 하거나 내가 만든 멘트를 적용하는 서비스도 SKT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SKT의 기본 컬러링 서비스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이용요금 990원에는 부가세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 보면 여러 가지 관련 정보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여기에서 화면 중앙에 있는 "톡톡 튀는 나만의 서비스"에 있는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르면 최신곡, 인기곡, 장르별 인기곡으로 만들어진 음원 순위 리스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선택할 만한 곡이 없는 경우에는 곡 이름, 가수 이름 등을 가지고 검색하여 컬러링에 사용할 음원을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힙합 장르를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장르별" 탭을 선택하면 힙합은 물론이고, 트로트, 클래식, 째즈, OST, 댄스, 팝, 발라드 등 장르별 음원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위를 확인한 후 마음에 드는 음원으로 설정하면 돼요.

 

 

 

마지막으로 리스트에서 [듣기] 혹은 재생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미리듣기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선택한 음원을 감상하고, SKT 컬러링 설정 또는 음원 변경을 위해 [구매]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음원에 따라 얼마의 요금이 발생하는지 표시되어 있어요.